미라지노는 국내 및 유럽의 충돌 안전기준이상, 세계각국에서 실시되고 있는 어려운 시험법을 조합한
충돌 실험에 대해서도 충분한 생존 공간을 확보합니다. 또한 다양한 교통사고의 상황을 고려한 독자적인 목표를 설정해서 「자동차 대 자동차」충돌 실험을 실시해 높은 충돌 안전성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TAF는 Total Advanced Function 보디의 약어로, 종합적으로 충돌 안전 기능이 진화한 보디라고 하는 의미의 조어입니다.
신골격 구조
사이드 멤버의 스트레이트화 및 강화를 도모하는 것과 동시에, 충격 분리식 보디 구조나 고장력강철판의 채용등에 의해, 충격 흡수 성능의 향상이나 강고한 캐빈의 실현과 경량화를 양립.새로운 진화를 이루었습니다.
Photo:충돌 안전 보디<TAF(터프)>
※사진은 보강 개소를 설명하기 위해서 합성, 착색한 것입니다.
자동차 대 자동차의 충돌 안전성능
자차보다 무거운 승용차를 상대 차량으로서 50km/h 끼리로 전면 충돌 실험 및 측면 충돌 실험을 실시한 결과, 충분한 생존 공간이 확보되어 높은 안전성이 실증되었습니다.
50 km/h자동차대 자동차 전면 충돌 실험
50 km/h자동차대 자동차 측면 충돌 실험
다양한 각도로부터의 충돌 실험
세계 최고 수준의 전면 풀 랩 55 km/h, 전면 오프셋 64 km/h, 측면 55 km/h, 후면 50 km/h의 충돌
실험을 실시.어느 각도로부터의 실험에 대해도, 실내에는 충분한 생존 공간이 확보되고 있는 것이 실증되었습니다.
55 km/h전면 충돌 실험
64 km/h오프셋 측면 충돌 실험
55 km/h측면 충돌 실험
50 km/h후면 충돌 실험
보행자 상해 경감 보디
만일의 대인 사고를 고려하여 보행자 상해 경감 바디를 채용했습니다. 보행자의 상해를 경감하기 위해서, 후드나 펜더, 후드 경첩,
와이퍼등의 각처에 충격 완화 장치·흡수 스페이스를 마련하는 것으로, 보행자 보호 성능을 보다 높이고 있습니다.
충격 감지 안전 시스템
충돌시에 센서가 충격을 감지하면 도어록을 해제, 위험 표식 점멸등 점멸, 룸 램프 점등, 돔 램프 점등을 실시하는 것으로, 2차 재해를 최소한으로 세웁니다.
SOFI 기능
※SOFI는, Safety-Oriented Friendly Interior의 약어로, 승무원에게 좋고, 보다 안전한 인테리어를 나타낸 조어입니다.
듀얼 SRS 에어백
표준 장비의 듀얼 SRS 에어백(운전석/조수석)은 전부터의 강한 충격시, 운전석 조수석 승무원의 머리 부분, 흉부에의 중대한 상해를 경감합니다.
※사진은 기능 설명을 위해서 듀얼 SRS 에어백이 작동한 상태를 재현한 것입니다.
※SRS는 Supplemental Restraint System(승무원 보호 보조 장치)의 약어입니다.
※1 SRS 에어백은 시트 벨트를 보조하는 장치입니다.반드시 시트 벨트를 착용해 주십시오.덧붙여 차일드 시트를 조수석에 장착할 때 , 주의해 주셨으면 싶은 항목이 있습니다.반드시 취급 설명서를 봐 주세요.
※2 SRS 에어백은 충돌시의 충격이 약한 경우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리어 헤드레스트
뒷자리 탑승자를 배려한 리어 헤드레스트를 표준 장비했습니다.
ISO FIX 차일드 시트[톱 테더 타입] (딜러 옵션)
ISO FIX 차일드 시트
(톱 테더 타입) 대응 차량
간단·확실히 장착할 수 있는 ISO FIX 차일드 시트(톱 테더 타입)를 딜러 옵션으로 설정해 있습니다.
■장착에는 딜러 옵션의 ISO FIX 차일드 시트 베이스가 필요합니다.
또, 종래의 차일드 시트는, 시트 벨트로의 장착이 됩니다.자세한 것은 판매 회사에 질문(방문)해 주세요.
프리텐셔너&포스 리미터(운전석 가변) 기구부착 프런트 3점식 ELR 시트 벨트
앞자리에, 전방에서의 강한 충격을 감지하면, 시트 벨트를 순간에 감아 꺼내 승무원의 구속 효과를 높이는 프리텐셔너 기구와 시트
벨트에 일정 이상의 하중이 걸리지 않게 하는 것으로 승무원의 흉부에의 부담을 완화하는 포스 리미터 기구를 채용했습니다.
ABS(EBD&브레이크 어시스트 첨부)
ABS에는,
전후좌우고리에 최적인 브레이크력을 배분해, 항상 안정된 제동력을 확보하는 EBD(전자 제어 제동력 배분 시스템)를 채용.게다가
긴급시에 브레이크의 밟는 양이 적어도 큰 제동력을 낳는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ABS의 효과를 보다 높입니다.
표준 장비 : MINILITE, Premium X, Premium L
메이커 옵션 : L
■ABS는 타이어 성능의 한계를 넘은 상태에서는 제어할 수 없습니다. 또, 제동 거리를 단축할 수 없습니다.
■장비류의 자세한 설정은 주요 장비 일람표를 봐 주세요.
■사양은 개량을 위해 예고 없이 변경하는 일이 있습니다.가까이의 다이하쯔판매 회사에서 확인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