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User's Guide]

Q. 일본에서 차량등록 후 이삿짐으로 한국에 가져가고 싶습니다.

by Haitian 2009. 6. 1.
Q. 일본에서 차량등록 후 이삿짐으로 한국에 가져가고 싶습니다.

지난 4월부터 교토에서 살고 있고 1년 정도 살다가 다시 한국으로 돌아갈 계획입니다.
알아봤더니, 1년 거주 후에 3개월이상 차를 등록해두면 이사화물로 가지고 갈 수가 있더군요.
닛산 피가로, 미라 지노(신형 말고 구형 2004년 정도 모델), 로버 미니(BMW말고)에
관심이 있어 일본 중고차 사이트들을 봤는데...경매가 더 저렴한 것 같더라구요...
 
경매대행부터...자동차 등록까지 대행이 가능합니까?
마침 교토에 살고 있어 오사카 회사까지 그리 멀지도 않은 것 같구요...
 
대략 가격은 어느 정도 하고, 프로세서는 대충 포스팅을 보아서 알겠는네...
경매에서 구입하면 자동차 정비가 필요하거나 그렇지는 않나요?
 
그러니까...추천매물->구입->정비->등록(보험) 이런 모든 프로세스를 대행해 주시는건가요?
이후 한국 운송은 당연히 해 주시는 것 같고...
 
만약 전체 프로세스가 가능하다면 위의 3개 차종...
피가로 / 미라 지노 / 로버 미니 혹은 추천 차종이 있으시다면 부탁드립니다.



A. 1년 이상 거주에 3개월 이상 연속 한국에 있지 않고, 총기간의 2/3을 일본에 계셔야합니다.

차량의 등록은 거주지의 차고등록을 하셔야하기때문에, 이를 지원해드리기는 어려울 것같습니다. 이쪽은 차량등록대행업체가 있기때문에 이를 이용하시던지, 직접 차량등록을 하시면될 것같습니다.(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직접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차량의 점검은 저희쪽에서 처리가능합니다. 오사카의 저희 수리점을 방문하시면 최대한 저렴하게 이를 처리해드리겠습니다. 또한 경매입찰시에 3.5등급이상의 차량을 구매하시면 실질적으로 자잘한부분만 수리하시면된다고 생각합니다.

피가로 / 미라 지노 / 로버 미니 중에서 나중에 이삿짐으로 차량을 반입하신다면, 휘가로를 선택하시는 편이 대단히 유리합니다. 로버미니는 좌핸들이 일본에서 구매하기 어렵습니다.

*경매입찰 요청시에는 5만엔의 예탁금이 필요합니다.
*입찰은 월요일~토요일까지의 전국의 경매장을 하루전에 매물리스트를 메일로 소개합니다.
*낙찰후에는 5일이내에 차량대금과 수수료를 입금하셔야합니다.
*수리가 필요한 경우, 오사카로 육상운송을 시키고, 수리가 끝나면 수리에 필요한 실비를 지불하신 후 차량을 다시 육상운송을 시킵니다.

휘가로의 경우 3.5등급의 7만킬로대는 22만엔, 4등급의 5~7만킬로대는 30만엔을 예상합니다. 경매는 실거래가로 견적을 내게됩니다.

예를들어 25만엔 낙찰시 아래와 같은 시물레이션이 가능합니다.


車両本体価格:: 250,000엔
消費税::12,500엔
リサイクル料金, 納車料, 落札料
(경매장이용료):: 59,000엔(평균값)
육상운송비::25,000엔~35,000엔
(낙찰 지역이 쿄토에서 가까 울 수록 육상운송비는 저렴함/오사카에서 수리후 교토로 운송하는 경우는 추가로 약 25,000엔이 들게됨)
비즈모터스 수수료:: 49,000엔
---------------------------------------------------------
총액:: 336,500엔~346,500엔
※일반 중고샵인 경우 표시된 가격에서 추가로
소비세(표시가의 5%)+리사이클 요금(약 2만엔)+정비비+육상운송료(25000엔~45000엔) 를 더한 금액과 등록 수수료를 일괄 청구해서, 총 가격을 결정하므로 동일 차량인 경우 10만엔이상의 가격차이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일반 샵에 비해 다른 항목은
*경매낙찰시:: 비즈모터스 수수료와 경매장이용료
*일반 중고샵이용시:: 정비비+중고샵 수수료+차량의 마진과 등록대행비용(보통 5만엔)
등이 차이점이고, 초기 인수시에 드는 비용은 일반 중고샵이 더 높습니다.


(참고) 등록 수속시 드는 비용
取得税 & 自動車税 収得税検索サービスへリンク:: 실비 약 2~3만엔 예상

標板代、登録・検査料(印紙):: 5500엔
自賠責::실비(차량인수시에는 들지 않음)
重量税::실비(차량인수시에는 들지 않음)
>
차량등록에 관한 내용은 http://bizmotors.tistory.com/493을 참고바랍니다.
차량구입전에 처음 하셔야하는 일은 주차장계약과 거주지 경찰서의 차고증명을 내는 것입니다.

이후 명의 변경과 번호판등록등은 육운국에서 진행하며, 명의 변경에 관한 서류는 일괄해서 저희들이 보내드리므로, 본인이 필요한 서류(인감증명등)만을 준비하시면됩니다.  이는 차량을 낙찰 하신 후 다시 알려드리겟습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전화 080-3776-6488 혹은 일본에서 착신되는 한국전화번호 070-7893-4200으로 전화하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