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량 총수입가 시물레이션
B. "야후재팬 경매" , "중고차샵 구매 " 의 200만엔 낙찰가를 기준으로 한 시물레이션
1. 일본에서 드는 비용 |
||
차량가격 |
2,000,000엔 |
|
처리수수료 |
40,000엔 {※차량가격에 관계없는 고정수수료} |
|
경매장수수료 |
0엔 |
제 비용 합: 70,000엔 |
리사이클요금 |
18,000엔 |
|
초기등록세금 |
17,000엔 |
|
육상운송비 |
25,000엔~45000엔 |
|
말소 및 수출서류비용 |
0엔 |
|
차량구매관련 비용 합 |
2,110,000 엔 |
|
※'리사이클요금' '육상운송비'등은 평균값을 넣어 계산. |
||
국제운송비 |
130,000 엔(컨테이너/자동차전용 벌크선) |
|
도착항에따른 비용 |
0 엔(배송지항구가 부산일 때) |
|
보험료 |
+5,000 엔(차량가격이 200만엔이하는 5000엔, 이상은 0.25%적용. 계산식=차량가격x0.0025) |
|
착불・페리운송 서류 작업비 |
0 엔('운송방법'이 컨테이너/자동차전용 벌크선 인 경우) |
|
운송관련 비용 합 |
컨테이너/벌크선편, 부산도착, 보험 미적용시: 130,000 엔 컨테이너/벌크선편, 인천도착, 보험 미적용시: 140,000 엔 운송비착불편, 부산도착, 보험 미적용시: 150,000 엔 운송비착불편, 인천도착, 보험 미적용시: 160,000 엔 페리편, 부산도착, 보험 미적용시: 130,000 엔 |
|
일본 송금액 합 |
낙찰관련 비용 합+운송관련 비용 합 |
|
※'착불운송' 및 '페리운송'은 구매자가 별도로 비용을 지불하므로 일본송금액에서는 제외하게됩니다. | ||
2. 한국에서 직접 처리하는 비용 |
||
각종세금 |
1000cc미만 : 378,000엔(차량가격의 18.9%) 1000cc~2000cc : 520,000 엔(차량가격의 26%) 2000cc 이상 : 690,000 엔(차량가격의 34.5%) |
|
※각종세금의 기준은 캐리블루북을 기준으로 하므로 실제 차량가보다 약간 저렴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 ||
통관관련 비용 |
통관대행 시: 60만원 |
|
탑차비용 |
부산-서울기준 탑차비용: 25만원 |
|
인증 비용 |
270만원 ※05년식이하의 차량은 배기가스등 추가작업비가 드는 경우도 있음. |
|
한국 처리비용 합 |
1000cc 미만 : (직접통관시)305만원+378,000엔 의 원화 |
|
1000cc~2000cc : (직접통관시)305만원+520,000엔 의 원화 |
||
2000cc 이상 : (직접통관시)305만원+690,000엔 의 원화 |
||
3. 총비용 시물레이션 |
||
총비용 추정 |
일본 송금액 합+한국 처리비용 합
예: 송금환율 1엔=9.5원일때, 1000~2000cc 차량을 105만엔에 야후경매에서낙찰, 통관대행 후 인증까지 마친 총금액 : 1844만원전후 ※직접통관시 1794만원전후
|
적용환율(송금 사실때기준) |
|
*본 비용 시물레이션은 평균가격으로 계산한 1대당
추정금액입니다. 실제 가격확정은 '차량구입요청'메뉴를 통해 확정하게됩니다.
*2대
단위 발송은 대당 3만엔정도 운송가격이 할인되오니 별도 문의 바랍니다.
*딜러경매는
일본전역의 USS경매, HAA경매, CAA, JU등 크고작은 딜러회원용 경매를
말합니다.
*야후경매는 Yahoo Japan의 자동차 카데고리에
등록된 차량을 입찰하는 것입니다.
*고정가 구매는 중고샵(goo-net.com
혹은 carsensor.net등의 중고차샵등지에서 구매하는 경우와 신차를 구매하시는 경우입니다.
*운송편만
의뢰는 구매된 차량(본인 이삿짐차량 포함)의 운송만을 의뢰하는 경우입니다.
일본구좌로 직접송금시: 차량 인보이스를 메일로 보내드리면 인보이스를 프린트하여, 비즈모터스 구좌인 외환은행 오사카지점으로 송금을 합니다. 한국의 외환은행에서 송금하시면, 송료와 시간상 저렴하며 필히 창구에서 우대환율을 잡아달라고 요청바랍니다.
하우스텔 이용시:
1차 결제금 지불을 위해 하우스텔에 입주하시는 경우, 입실비의 50%를 디스카운트합니다. 말소까지 기간은 1주일정도입니다.
하우스텔에 입주하여 지불하시는 경우 페리편을 이용한 직접 차량반입을 권합니다. (페리편 반입은 부산으로만 가능하며, 운전자의
운임은 무료이므로 일본에 오실 때 편도 페리편으로 방문하시면 비용이 절감됩니다)
리스를 통한 구매: 리스구매는 협력업체를 통해 진행하며 입찰 예탁금을 제외한 비용은 한국에서 지불됩니다. 선수금 비율은 총 비용의 80%입니다. (연소득의 70~80%를 적용) 리스를 통한 직수입차 구매는 총비용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상기 총비용 시물레이션을 참고해서 인증완료까지 비용을 계약 문서로 정해주시기를 권합니다.
수입차 후불결제: 수입차량 후불결제구매는 일본에서 발송까지 드는 총비용의 선수금 20%만을 지불하시고, 나머지 80%의 차량대금은 수입차를 인수하실때 수수료3%와 함께 지불하시는 시스템입니다.
인증/통관 대행업체과의 거래:
직수입 차량의 업무특성상 인증/통관 대행업체의 선정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비즈모터스에서 소개해 드리는 몇군데 인증업체는 저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나, 진행상 어려움이 있는 경우 저희에게 연락하시면 가급적 원활하게 중재를 해 드리겠습니다.
[총비용 시뮬레이션] - C. 본인차량 혹은 직접구매차량의 "운송편만 의뢰 " 의 시물레이션
'총비용 시뮬레이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C. 본인차량 혹은 직접구매차량의 "운송편만 의뢰 " 의 시물레이션 (2) | 2009.03.09 |
---|---|
D. (일본에서 사용할 경매차 구입) 35만엔대 차량 총비용 시물레이션 (0) | 2009.02.14 |
A. "딜러오토옥션" 의 200만엔 낙찰가를 기준으로 한 총비용 시물레이션 (0) | 2007.12.13 |
총비용 계산 (0) | 2007.10.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