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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비용 시뮬레이션

C. 본인차량 혹은 직접구매차량의 "운송편만 의뢰 " 의 시물레이션

by Haitian 2009. 3. 9.

수입차량 총수입가 시물레이션

C. 본인차량 혹은 직접구매차량의 "운송편만 의뢰 " 의 시물레이션

차량가격

  0엔

처리수수료

  0엔

낙찰수수료

  0엔

제 비용 합: 55,000엔~75,000엔

리사이클요금

  0엔

초기등록세금

  0엔

육상운송비

  25,000엔~50,000엔

말소 및 수출서류비용

  30,000엔

소비세

  0엔

1차 결제금

55,000엔~80,000엔 

국제운송비

130,000 엔(컨테이너/벌크선)
150,000 엔(착불)
110,000 엔(페리편)

도착항에따른 비용

0 엔(배송지항구가 부산일 때)
+10,000 엔
(배송지항구가 인천일 때)

보험료

+5,000 엔(차량가격이 200만엔이하는 5000엔, 이상은 0.25%적용. 계산식=차량가격x0.0025)

착불・페리운송 서류 작업비

0 엔('운송방법'이 컨테이너 인 경우)
+20,000 엔
('운송방법'이 착불발송,페리를통한 직접운송인 경우)

2차 결제금*(실제 송금액)

컨테이너편, 부산도착, 보험 미적용시: 130,000 엔

운송비착불편, 부산도착, 보험 미적용시: 170,000 엔

페리편, 부산도착, 보험 미적용시:  130,000 엔

※'착불운송' 및 '페리운송'은 구매자가 별도로 비용을 지불하므로 실제 2차결제금 송금시 운송비부분을 제외하여 입금합니다. ※일반 컨테이너 운송인경우 '착불・페리 운송서류 작업비'는 별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각종세금

2000cc 미만 : 기준차량가격의 25.5%

2000cc 이상 : 기준차량가격의 33.5%

기준차량가격 각종세금의 기준은 캐리블루북을 기준으로 하거나, 구매년도의 실 구매가에서 1년단위로 약 13%의 감가상각을 한 금액 기준. (예: 04년 구입가 300만엔→09년 기준가 105만엔)

인증비용

270만원

기타 잡비용(통관,탑차)

50만원

통관 및 인증비용

1000cc미만 : 320 만원+기준차량가격의 18.8%

1000cc~2000cc 미만 : 320 만원+기준차량가격의 25.5%

2000cc 이상 : 320 만원+기준차량가격의 33.5%

※'인증관련비용'은 추가적인 작업이필요한 경우(배기가스등) 약 50여만원의 추가비용이 드는 경우도 있음

적용환율(송금 사실때기준)

적용하는 환율은 오늘자 은행 송금환율을 적용합니다. 아래의 링크로 오늘자 환율을 확인 하여 원화금액을 직접 계산하시기바랍니다.


일본에서 이삿짐 반입
프로세스 및 총비용

(일본에서 작업-일본송금)
1. 차량 등록말소-
거주지역 육운국에 가셔서 차량 등록말소(がりまっしょう라고 합니다)를 시행합니다.
2. 소유자 변경(수출자:비즈모터스 이름으로) 명의 변경- 우편으로 저희가 보내드리는 서류에 인감을 날인해서 소유자 변경을 해 원본을 우편으로보내주시기바랍니다.
3. 임시번호판 관련-가리말소를 하더라도 운송에 필요한 5일정도를 구청으로부터 임시번호판을 장착할 수 있습니다. 이 임시번호판은 나중에 구청에 반납하셔야합니다.

4. 수출말소 및 수출용 서류작업-이것은 비즈모터스에서 시행합니다. 수수료는 3만엔입니다.
5. 운송과 선적관련 비용(일본내 육상운송료포함)-요코하마의 컨테이너편(13만엔내외) 혹은 하카다의 벌크선편(13만엔내외)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편은 인천까지 들어갈 수 있으나 예약과 운송에 걸리는 시간이 약 20~30일정도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면 하카다에서 출발하는 벌크선편은 운송에 걸리는 시간이 10일이내(육상운송기간 1주일 포함)입니다만, 도쿄에서 운송하는 데드는 비용이 요코하마에 비해 약 2만~25000엔정도 더 들게됩니다. 육상운송료는 도쿄에서 하타다까지 5만엔 내외, 요코하마까지는 2.5만엔 정도(09년 3월기준)입니다.

(한국에서 직접 요금지불)
6. 한국에서 통관-통관은 직접 하실 수도 있고, 저희 협력 관세사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협력관세사의 진행은 부산도착의 벌크선에만 제공되며, 관련 수수료는 30만원정도입니다.
7. 세금납부-구매가에서 년간 13%씩 감가상각을 금액을 기준으로, 1000cc 미만은 18.8%, 1000cc~1999cc 25%, 2000cc 이상은 약 34%의 세금이 필요합니다.
8. 국내 임시번호판-세금을 납부한 경우 가까운 아무 구청에서 임시번호판을 발급받으 수 있습니다. 이때 필요한 비용은 번호판대 5만원과 책임보험 영수증입니다.
9. 인증관련 작업 혹은 인증면제-인증이 필요한 경우 약 270만원정도의 인증비용이 들게됩니다만, 인증면제인 경우는 기본 인지비등으로 수십만원만 필요할 것같습니다.
10. 차량등록-차량등록은 거주지 구청에서 하시면됩니다. 보통 수입 원장(인보이스 혹은 세근납부영수증)에 나타난 금액을 기준으로 취득세등을 산정하시는 편이 유리할 것입니다.


*본 비용 시물레이션은 평균가격으로 계산한 1대당 추정금액입니다. 실제 가격확정은 '차량구입요청'메뉴를 통해 확정하게됩니다.
*2대 단위 발송은 대당 3만엔정도 운송가격이 할인되오니 별도 문의 바랍니다.

*딜러경매는 일본전역의 USS경매, HAA경매, CAA, JU등 크고작은 딜러회원용 경매를 말합니다.
*야후경매는 Yahoo Japan의 자동차 카데고리에 등록된 차량을 입찰하는 것입니다.
*고정가 구매는 중고샵(goo-net.com 혹은 carsensor.net등의 중고차샵등지에서 구매하는 경우,
*운송편만 의뢰는 구매된 차량(본인 이삿짐차량 포함)의 운송만을 의뢰하는 경우입니다.


일본구좌로 직접송금시:  차량 인보이스를 메일로 보내드리면 인보이스를 프린트하여, 비즈모터스 구좌인 외환은행 오사카지점으로 송금을 합니다. 한국의 외환은행에서 송금하시면, 송료와 시간상 저렴하며 필히 창구에서 우대환율을 잡아달라고 요청바랍니다.


하우스텔 이용시
:
1차 결제금 지불을 위해 하우스텔에 입주하시는 경우, 입실비의 50%를 디스카운트합니다. 말소까지 기간은 1주일정도입니다. 하우스텔에 입주하여 지불하시는 경우 페리편을 이용한 직접 차량반입을 권합니다. (페리편 반입은 부산으로만 가능하며, 운전자의 운임은 무료이므로 일본에 오실 때 편도 페리편으로 방문하시면 비용이 절감됩니다)


리스를 통한 구매
: 리스구매는 협력업체를 통해 진행하며 입찰 예탁금을 제외한 비용은 한국에서 지불됩니다. 선수금 비율은 총 비용의 80%입니다. (연소득의 70~80%를 적용) 리스를 통한 직수입차 구매는 총비용을 정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상기 총비용 시물레이션을 참고해서 인증완료까지 비용을 계약 문서로 정해주시기를 권합니다.


인증/통관 대행업체과의 거래:
직수입 차량의 업무특성상 인증/통관 대행업체의 선정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비즈모터스에서 소개해 드리는 몇군데 인증업체는 저희와 직접적인 관련이 없으나, 진행상 어려움이 있는 경우 저희에게 연락하시면 가급적 원활하게 중재를 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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